X5 시즌패스 이용약관

제 1조 (목적)

본 약관은 주식회사 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, 주식회사 강원랜드,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, 지에스건설 주식회사, ㈜ 에덴밸리리조트(이하 ‘5개사’)의 스키장 리프트 및 곤돌라 이용권 ‘2023/2024시즌 X5 시즌패스’의 판매 및 이용에 관한 ‘5개사’와 고객의 권리·의무를 규정하며, ‘5개사’와 고객이 체결하는 계약의 일부가 됩니다.

제 2조 (정의)

① 주식회사 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(이하 ‘용평’)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소재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스키장(이하 ‘용평리조트’)을 소유,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

② 주식회사 강원랜드(이하 ‘하이원’)란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사북읍 하이원길 265 1층 소재 하이원리조트 스키장(이하 ‘하이원리조트’)을 소유,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.

③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(이하 ‘웰리힐리’)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소재 웰리힐리파크 스키장(이하 ‘웰리힐리파크’)을 소유,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.

④ 지에스건설 주식회사(이하 ‘강촌’)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소재 엘리시안 강촌을 소유,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

⑤ ㈜에덴밸리 리조트(이하 ‘에덴밸리’)란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소재 에덴밸리 스키장(이하 ‘에덴밸리’)을 소유,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.

⑥ ‘5개사’란 ‘용평’, ‘하이원’, ‘웰리힐리파크’, ‘강촌’, ‘에덴밸리’ 5개 회사를 통칭합니다.

⑦ ‘X5 스키패스’(이하 ‘X5’)는 ‘5개사’가 제휴하여 ‘5개사’ 스키장의 리프트 및 곤돌라 이용권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통합시즌패스 상품을 말합니다.

⑧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(이하 ‘플레이스토리’)란 ‘5개사’의 제휴로 기획된 ‘X5’의 판매 등을 ‘5개사’로부터 위탁받은 회사를 말합니다.

⑨ ‘고객’이란 본 약관을 승인하고 ‘플레이스토리’로부터 ‘X5’를 구매한 자를 말합니다.

⑩ ‘X5’는 ‘유료서비스기간’과 '무료서비스기간'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며, '유료서비스기간'은 ‘5개사’ 스키장 중 가장 먼저 개장하는 스키장 개장일로부터 60일까지의 기간으로 정의하고 해당기간은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. 또한 '유료서비스기간'이후부터 폐장일(최종 폐장하는 스키장 폐장일 기준)까지의 기간은 '무료서비스 기간'으로 정의되며 해당기간에는 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. 단, ‘5개사’ 스키장 중 1개사 이상 스키장의 슬로프 운영 시 '유료서비스기간'에 포함합니다. ‘시즌패스 데스크’란 ‘5개사’가 ‘X5’의 발급, 재발급, 환불 등 고객지원을 위하여 운영하는 업무처리공간으로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.

⑪“시즌패스 데스크”란 “5개사”가 “X5”의 발급, 재발급, 환불 등을 위하여 운영하는 곳으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.

구분 주소 운영기간 및 시간

용평

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그린피아콘도 지하3층

23/24시즌 스키장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
09:00~18:00(회사별 상이)

하이원

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밸리 스키하우스 1층

웰리힐리파크

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리조트 內

강촌

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리조트 內

에덴밸리

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리조트 內

제 3 조 (권종)

① ‘X5’의 권종은 대인, 소인 구분없는 단일 권종입니다.

② ‘고객’은 본인 자녀 중 출생일이 2005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 까지인 자녀 명의의 ‘X5 자녀무료 시즌패스’ 1매를 신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 온라인 구매시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또는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 ‘고객’ 본인 ‘X5’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시하고, 발급 수수료(50,000원)를 결제해야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. 단, ‘고객’이 ‘X5’ 취소 시 자녀에게 제공된 ‘X5’도 취소됩니다

③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‘X5’ 이용권 발급이 불가합니다.

④ ‘X5 자녀무료 시즌패스’는 무료로 제공되는 시즌패스 이므로 분실시 제9조에 따라 재발급은 가능하나, 제10조에 따른 양도∙양수는 불가능합니다.

제 4 조 (고객의 의무 등 발급신청 전 유의사항)

① ‘X5’를 구매한 ‘고객’은 본 약관과 ‘5개사’의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. ‘고객’이 본 약관 및 안전수칙에 따른 의무를 위반할 경우 환불 없이 ‘X5’ 이용권이 정지 또는 상실될 수 있습니다.

② ‘고객’은 ‘X5’ 발급 신청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문서를 위조하는 등 위법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
③ ‘X5’ 발급 신청 시 첨부하는 사진은 선글라스, 고글, 마스크, 모자, 헬멧 등을 착용하지 않고 어깨 이상이 드러나 본인 식별이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. 부적합한 사진이 첨부된 경우 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.

④ ‘X5’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만 양도할 수 있으며 임의 양도·양수한 ‘X5’는 사용이 불가합니다.

⑤ ‘X5’에는 ‘고객’의 개인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

⑥ 스키장 이용 중 ‘고객’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 또는 전적으로 ‘고객’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‘5개사’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5 조 (이용권의 내용)

① ‘X5’를 소지한 ‘고객’은 본 조에서 정한 유효기간 중 ‘5개사’의 스키 리프트·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고, ‘5개사’가 지정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 단 ‘X5’는 탑승·이용의 우선권을 부여하지는 않습니다.

② ‘5개사’는 각 회사 스키장의 운영일정 및 부가서비스를 각 회사 홈페이지(스키장 카테고리)에 공지합니다. 단,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공지한 서비스의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③ ‘고객’이 ‘X5’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용권 실물을 소지하여야 하며, 이용권 미소지시 ‘X5’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분실 또는 도난으로 이용권을 소지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이용권이 손상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같습니다. ‘고객’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와 같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, ‘5개사’는 ‘X5’ 미소지자에게 이용권을 무료로 재발급하거나 무료/할인 리프트권을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.

④ ‘고객’은 ‘5개사’의 ‘X5’ 검표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. ‘5개사’가 지정하는 검표원은 신원 확인을 위하여 선글라스, 고글, 마스크, 모자, 헬멧 등의 탈착을 요구할 수 있으며 ‘고객’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.

⑤ ‘X5’ 유효기간 중 이용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, 천재지변, 재난, 악천후(강우, 강설, 강풍, 우박 등으로 인한 위험 발생시), 정부지침(집합금지 등 감염병 관련 명령, 이용제한, 시설폐쇄 등), 리조트 적정 입장객 수 초과, 안전확보를 위한 시설 정비, 보강 제설, 국내외 스키대회 개최(강원동계 청소년 올림픽 포함)로 인한 슬로프 출입 제한 등 사유로 리프트·곤돌라 이용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⑥ ‘X5’의 유효기간은 ‘5개사’의 2023/2024 동계시즌 개장일(‘5개사’ 중 가장 먼저 개장하는 스키장의 개장일)부터 폐장일(‘5개사’ 중 가장 늦게 폐장하는 스키장의 폐장일)까지입니다.

⑦ ‘X5’를 분실한 ‘고객’은 ‘플레이스토리’ 고객센터(02-6925-3193) 또는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 분실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.

제 6 조 (미지정 코스 이용 금지)

①‘고객’은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‘5개사’가 지정한 슬로프 외의 코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. 미지정 코스를 이용한 ‘고객’은 환불 없이 ‘X5’ 이용권을 정지 또는 상실 당할 수 있습니다.

제 7 조 (부정사용 제재)

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부정사용으로 간주하며, ‘5개사’는 부정사용자와 부정사용을 방조한 명의자에게 형사 고소 및 민사 손배해상 청구 등 법적 책임을 묻습니다.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‘X5’의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

1. ‘X5’ 명의자 본인 외 타인이 사용하는 경우
2. 유효기간이 만료된 ‘X5’를 사용하는 경우
3. 환불이 완료된 ‘X5’를 사용하는 경우

① ‘고객’은 부정사용 시도만으로도 사기죄의 미수범으로 처벌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.

② ‘5개사’는 부정사용이 확인된 ‘X5’를 회수, 사용중단, 폐기하며, 잔여 기간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.

③ ‘5개사’는 부정사용자에게 150,000원을 부정사용 제재금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8 조 (사설강습 제한)

① ‘고객’은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‘5개사’가 주관·운영하는 강습 또는 ‘5개사’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은 강습 외의 강습(이하 ‘사설강습’)을 할 수 없습니다.

② ‘고객’이 ‘사설강습’을 실시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‘고객’의 ‘X5’는 회수, 사용정지, 폐기 처리되고 해당 ‘고객’은 ‘X5’를 재구매 할 수 없습니다.

제 9 조 (재발급)

① ‘고객’이 ‘X5’를 미소지, 분실하거나 ‘X5’의 파손으로 소유자 정보 식별 또는 RFID 인식이 불가한 경우 ‘X5’ 재발급 대상이 되며 그 외의 경우 재발급이 불가합니다.

② ‘고객’은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(02-6925-3193) 또는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 수수료(30,000원)를 납부하고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③ 재발급된 ‘X5’는 신청 완료일로부터 1일 이내에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서 수령 가능하며,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.

④ 재발급 이후 분실한 ‘X5’는 사용이 정지되고, 추후 분실한 ‘X5’를 찾을 경우에도 해당 ‘X5’는 사용이 불가하며, 재발급 수수료 또한 환불되지 않습니다.

제 10 조 (양도∙양수)

① ‘X5’의 양도·양수는 양도하는 ‘고객’이 최초 구입자인 경우, ‘X5’의 운영기간 중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

② 양도·양수는 양도인 또는 양수인이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(02-6925-3193) 또는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 수수료(120,000원)를 납부하고 플레이스토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③ ‘X5’ 양도시 양도인의 ‘X5’ 이용권 및 부가 혜택(자녀무료 시즌패스 포함)이 상실되며, 제공된 부가 혜택(자녀무료 시즌패스 포함)은 양도가 불가합니다.

④ 양도·양수가 완료된 ‘X5’는 ‘시즌패스 데스크’에서 수령 가능하며,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.

제 11 조 (환불)

③ ‘X5’ 환불액은 다음 각호에 따르며, 위약금 산정 기준이 되는 ‘판매금액’은 판매채널 및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를 의미합니다. 환불신청일은 사용일에 포함됩니다.

1. 스키장 개장 전
1-1. 1차 판매 / 택배 발송 전 : 위약금 없음(100% 환불)
1-2. 1차 판매 / 택배 발송 후 : 위약금(“X5” 판매금액의 10%)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으로 환불
1-3. 2차 판매 이후 (현장수령 예정자에 한함) : 위약금 없음(100% 환불)

2. 스키장 개장 후
2-1. “X5” 미수령 : 위약금(“X5” 판매금액의 10%)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으로 환불
2-2. ‘X5’ 수령 : 위약금 규정에 따른 위약금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

위약금규정 : 위약금(‘X5’ 판매금액의 10%) + [판매금액 ÷ 유료서비스운영일수(60일) x 개장일로부터 환불 요청일까지 일수]

② 환불은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(02-6925-3193) 또는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③ 환불 신청시 ‘고객’은 ‘‘X5’’ 및 ‘‘X5 자녀무료 시즌패스’(발급받은 자에 한함)를 모두 반납하여야 합니다.

④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‘X5’ 이용권 및 부가 혜택(자녀무료 시즌패스 등) 이용권이 상실됩니다.

⑤ 미발급된 ‘X5’는 차기 시즌으로 이월되지 않습니다.

제 12 조 (개인정보 취급방침)

① ‘5개사’는 ‘고객’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며,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 「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」을 준수합니다.

② 개인정보 수집 범위 : ‘고객’의 사진, 성명, 생년월일, 손혈관

③ 개인정보 수집 목적 : 이용자 식별, ‘X5’ 계약 관련 안내 및 ‘고객’ 의사 확인, 불만사항 처리, 고지사항 전달, 신상품 이벤트 안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 ‘5개사’는 상기 목적 이외에는 ‘고객’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‘고객’에게 동의를 구합니다.

④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 : 시즌기간 중에는 ‘X5’ 환불 신청과 함께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환불 완료시 개인정보가 폐기됩니다. 시즌기간 후에는 ‘5개사’의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를 고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폐기됩니다.

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: 개인정보 사용동의가 없는 경우 시즌종료 후 즉시 파기할 것이며, 동의하셨을 경우 ‘X5’를 구매하신 해당 시즌종료 후 5년이 지나면 자동 파기됩니다. (단, ‘X5’ 구매에 의한 기간연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
⑥ 정보수집주체(개인정보처리자) : 용평, 하이원, 웰리힐리파크, 강촌, 에덴밸리, 플레이스토리

제 13 조 (분쟁해결)

본 약관에 관한 분쟁 및 본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분쟁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.

제 14 조 (발효일)

본 약관은 2023년 9월 19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